본문 바로가기
TV속맛집

생활의달인 명란바게트 오베르망 가격 정보

by 사진 작가 2019. 5. 15.

생활의달인 명란바게트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위치한 오베르망 입니다. 빵 매니아들의 집결지라는 이곳! 이곳에는 조금 특별한 메뉴가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빵같지만 하나하나 자세히 들어보면 조금은 특별한 빵이 보입니다.

 

바삭한 바게트안에 고소한 명란을 가득 품은바로 명란바게트 입니다.

그 자태만큼이나 놀랍고도 특별한 맛! 한 입먹으면 새로운 빵세계로 입덕되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호기심에 먹었다가 그 다음에는 맛에 이끌려 계속 찾게 된다는 명란바게트 입니다.

 

비리지도 짜지도 않다는 달인의 명란바게트의 비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첫번째 이 북어껍질 입니다. 말린 북어껍질을 장시간 끓여준 후 콜라겐을 배출해줍니다. 이 뽑아낸 북어껍질 육수를 명란껍질 숙성에 사용합니다.

 

북어껍질 육수는 7시간 동안 숙성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겉이 부드러워지고 겉에 비린맛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저염과정을 거친 후 오가피 새순을 이용해서 톱밥을 이용하여 훈연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오가피 순 향기가 감싸지면서 명란에 스며든다고 합니다. 향도 향이지만 비린맛을 제거해주는데 최고라고 합니다.

숙성과 저염과정을 거친 명란젓! 반을 쪼개면 탱하고 갈라질 만큼 탱글탱글한 명란젓 입니다. 

명란뿐만 아니라 바게트빵도 달인이 직접 만듭니다. 여기에도 엄청난 정성과 노력이 들어가는데요. 누룽지 소금이라는 것이 들어갑니다. 특히 핵심재료로는 버터를 대체하여 사용되는 재료라고 하는데 정확한 재료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명란바게트 오베르망 가격은?

 

명란바게트 가격은 6,900원 입니다. 마약옥수수 바게트 가격은 5,900원 입니다.

기타 음료나 다른메뉴는 사진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