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맛집

생활의달인 동치미막국수 원주 흥업매지막국수 가격

by 사진 작가 2019. 5. 16.

생활의달인 동치미막국수

5월 13일에 방영된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코너에 소개된 동치미막국수 가게 입니다. 강원도 원주 시골 한적한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격은 맨 하단에 있습니다.

강원도 원주 흥업 매지막국수 가게 전경입니다. 간판이 없다면 일반 가정집이라고 보일정도 입니다. 보통 이렇게 낡고 허름한 곳이 맛집이 많다는 것은 잘알고 계실겁니다. 교통도 불편하고 시골 골짜기에 자리잡고 있지만 단골손님들이 끊임없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잡은건 다름아닌 막국수 입니다. 시원한 동치미육수가 들어간 동치미막국수와 새콤달콤한 맛으로 잃은 입맛도 찾아준다는 비빔막국수까지 어느하나 뺴놓을 수 없는 이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 입니다.

동치미 육수가 일반 동치미와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 과정을 보면 이해가 됩니다. 동치미 육수에는 건조개를 볶은 후 오이즙을 이용해 비린내를 제거 한 후, 우엉을 고운후 곰치라는 것과 함께 삶아서 육수를 낸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3개월 숙성된 동치미에 5년 된 간장을 넣어주면 이집만의 비법 육수 완성 입니다. 육수를 배워가도 똑같이 못 만들정도로 노하우가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동치미막국수 뿐만 아니라 비빔막국수에도 양념이 특별합니다. 양념의 깊은맛을 살려준 것은 바로 더덕 입니다. 더덕은 산에서 직접캔 것을 사용하고 더덕에 개복숭아 진액과 함꼐 뽕잎을 사용합니다. 이후 보름 숙성시키면 완성!

동치미칼국수 가격

비빔막국수 동치미막국수 모두 가격은 6,000원으로 동일합니다. 편육과 감자부침개도 함께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