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맛집

3대천왕 목포 떡갈비맛집 성식당

by 사진 작가 2017. 4. 23.

백종원 3대천왕 항동시장 떡갈비

남도기행편에 나온 떡갈비 가게입니다. 목포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가게 이름은 성식당 입니다.

 

성식당 위치

전남 목포시 영해동1가 8-3번지

전화번호:061-244-1401

영업시간:11:00~20:00 목요일은 휴무입니다.

 

성식당 가격 및 메뉴

방송에 나온 성식당 떡갈비가격은 1인분 22,000원 입니다. 2인분이 기본입니다.

원산지는 저는 한우인지 알았는데 국내산 젖소라고 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있습니다.

갈비탕과 내장탕도 팔고 있네요.

 

항동시장 부근 56년 전통의 떡갈비 성식당 입니다.

 

전라도 가게들은 기본찬이 다들 많아서 좋은거 같아요!

 

우아 떡갈비가 정말 맛깔나게 나옵니다.

한접시에 1인분이에요

 

 

 

이렇게 두접시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해요.

그럼 맛보려면 최소 44,000원이 필요하네요!

가격은 일단 조금 비싼편이라 생각드네요.

 

하지만 맛이나 구성을보면 그렇게 비싸지도 않습니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고기를 다져준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석쇠에 직화로 굽다보니 불향도 잘베어 있어요.

 

식감을 위해 너무 잘게 썰지 않았기 때문에

식감과 육즙을 동시에 느낄 수 있죠.

 

중간에는 이렇게 뼈대가 들어있어요.

갈빗살을 사용해서 만드나 봐요!

 

따뜻한 밥 한숟갈에 불향가득 떡갈비라.

저곳이 바로 천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