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소형suv 베뉴 가격 제원 알아보자

by 사진 작가 2019. 6. 28.

현대 베뉴 가격 제원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소형suv 새로운 모델 베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뉴(venue)의 뜻은 장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의 현대 SUV 차명은 미국 휴양지 고급 주택지구 등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베뉴 같은 경우 타겟 고객층이 처음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기대와 희망을 가진 자신만의 특별한 장소가 될 수 있게한다는 의미에서 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베뉴는 24일 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국내 뿐만 아니라 인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만든 모델이기도 합니다.

베뉴의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베뉴 같은 경우 배기량은 1,598cc로 가솔린 차량 입니다. 최대출력은 123hp 최대토크는 15.7kg.m이 되겠습니다. 크기는 전장 4040 전폭 1770 전고 1565 축거 2520으로 기아자동차의 스토닉과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곘습니다. 전류구동방식이며 변속기는 수동 6단과 무단변속기(IVT)가 장착되겠습니다.

베뉴 가격 같은 경우 트림에 따라 최소 1,473에서 최대 2,141만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트림은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하는 스마트와 모던 그리고 최상위 트림인 FLUX과 있습니다. 각 트림별 선택품목이 있으며 패키지선택 품목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보행자 감지가 가능한 전방충돌방지보조(FCA)가 기본사양으로 들어간 것이 특징이며 이는 레이더가 아닌 카메라를 활용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차로이탈방지 운전자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도 기본사양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혼라이프 즉, 1인 라이프를 겨냥하고 나온 현대 베뉴가 과연 엔트리급 자동차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궁금해집니다. 경차의 판매량은 떨어있는 시장상황에서 베뉴가 경차 및 소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을 수 있을까요? 

댓글